본문 바로가기
Philippines/코로나 관련정보

2020년 3월 20일(금) 필리핀 코로나 현황 - 두마게티

by 앤틀러스튜디오 2020. 3. 20.

필리핀 코로나 19 - 20200320

 

 

필리핀 코로나 19 - 20200320

 

  확진자의 수는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안정화가 되고 있는 거라고 보기에는 수행 검사수의 증가수가 너무 적다고 생각됩니다.  하루 100명 내외의 인원의 검사가 수행되고 있는데, 그보다 더 가파르게 증가하는 의심환자의 수와 어제에 이어 1,000명 이상 늘어난 격리 환자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격리환자의 정확한 거주지역이 공지되고 있지는 않으나, 마닐라가 포함된 루손섬에 한정되어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다행인 점은 금일 발생한 확진자 13명 또한 마닐라지역에 거주하고 있고, 마닐라 외의 지역에서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정부의 강력한 격리조치가 전 필리핀으로 코로나가 번지는 상황은 막아내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자료 출처 : 필리핀 보건부 통계자료

 

 


필리핀 코로나 19 - 20200320

 필리핀 국내 

 

1. 필리핀 정부 비자발급 및 비자면제 중단 관련 공지

 

 필리핀 언론보도에 따르면 필리핀 외교장관 Teodoro Locsin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필리핀 재외공관의 비자발급과 공항에서의 무비자 입국 혜택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언하였습니다. 필리핀 이민청의 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0년 3월 22일(일) 0시부터 외국인에 대한 비자면제 협정, 무비자 입국 혜택잠정중단됩니다.

특별비자 소지자, 이민비자 및 비이민비자 소지자의 입국도 허가되지 않습니다.

- 특별비자 : SRRV(은퇴비자), SIRV, ABTC, 자유구역비자 등

- 이민비자 및 비이민비자 : 13(영주권), 9D, 9F, 9G(취업비자), 47a(2) 등도 전부 해당되며 관광비자(9a)도 비이민비자이므로 여기에 해당됩니다.

 

단, 다음의 대상자는 예외가 적용됩니다.

 

1. 필리핀 국민의 배우자 및 자녀(필리핀 입국시 필리핀 국민과 동반하지 않는 경우 혼인관계나 친자관계를 입증하는 증명을 해야 함)

2. 외국 정부와 국제기구 직원에게 발급된 비자 소지자

3. 외국 승무원

 

* 종전 지침에서 발표되었던 비자 취소 부분은 삭제되었습니다.

 

 

추가로 2020년 3월 22일(일) 0시 이후 제3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기 위해 필리핀을 경유하는 것도 불가능하다고 필리핀 이민청에서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출처 :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2. 세부-인천 간 항공 운항 2020년 4월 8일(수) 전면 중단 예정

 

국내 항공사에 따르면, 2020년 4월 8일 01:00(세부 출발 기준) 대한항공편을 마지막으로 세부-인천 간 항공 운항이 전면 중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현재 세부에서 한국으로 가는 항공편(세부-인천 노선)은 대한항공(주 4회), 아시아나(매일), 진에어(주 4회)가 있으나,

각 항공편들은 아시아나 항공 2020년 3월 23일(월) , 진에어 2020년 3월 28일(토), 대한항공 2020년 4월 8일(수)을 마지막으로 운항 중단할 예정이며, 그렇게 되면 세부-한국 간 항공편은 없게 됩니다.

 

+ 세부 한인회가 교민 단체 카톡방을 개설하여 2020년 3월 22일(일) 까지 출국 희망 수요조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원이 취합되면 국내 항공사와 상의하여 항공편 편성을 진행한다고 하니, 이와 관련해서 귀국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 "세부 한인회"에 접속하셔서 상세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필리핀 정부가 2020년 3월 22일(일) 0시부터 외국인의 무비자 입국 및 은퇴비자, 영주권, 취업비자 등 모든 비자 소지자의 입국을 금지하여 해당 조치가 해제될 때까지 재입국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하셔야 될듯합니다.

 

출처 : 주 세부 대한민국 분관

 

 

 

3. 이민국 사무실 업무 관련 사항(이민국 공지 2020년 3월 19일)

 

 주재국 수석장관 Salvador Medialdea는 각 지역에서 COVID-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주재국 법률에 의거하여 각 부처 간의 협의를 통해 이민국에 지침 공문을 발표하였습니다. 이 공문은 전 루손섬 지역(NCR 포함)에 적용되며 강화된 지역사회 격리기간인 2020년 3월 17일 00:00 시작하여 2020년 4월 13일 00:00 만료됩니다.

 

 상기 지침에 따라, 루손섬 내 국제공항에서 출국을 하려는 승객의 이민국 업무를 제외하고 NCR을 포함한 전 루손지역 이민국 사무실은 아래와 같은 업무를 일시적으로 중단한다.

 

- 청문 및 인터뷰 포함 비이민/이민 비자로 전환을 위한 연장 신청 건
- 청문 및 인터뷰 포함 필리핀 국적 취득(RA 9225를 포함) 신청 건
- 비자 다운그래딩 신청 건
관광비자 연장 신청 건
- 노동허가증 신청 건
- ACR 갱신 신청 건
- 비이민/이민 비자의 연장/변경을 위한 관세청 승인 비자 신청서 이행.

 

 또한 외국인중 지역사회 격리 기간 내 비자가 만료되는 경우 격리 기간 해제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비자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민국은 지역사회 격리 기간 동안 출국하는 승객의 편의를 위해 소수 근무인원 체제를 유지할 예정이며 출국하는 승객은 이민국 방문 시 출국 티켓을 제시해야 합니다.

 

출처 : 주 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필리핀 두마게티 

 

- 어제와 같이 시민들이 크게 동요하지 않는 일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동인구가 확연히 줄었고, 대형 쇼핑몰의 경우 마트, 철물점, 약국 등의 생필품 판매점을 제외한 나머지 상점들은 문을 닫았습니다. 많은 상점들이 단축영업이 아닌 영업자체를 중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 금일 오전 7시 30분 세부 영사관(추정) 주관으로 버스를 통해 한국인 24명, 일본인 6명이 두마게티에서 세부로 떠났습니다. 해당 인원들은 세부 그랜드 호텔에서 격리 후 항공편을 통해 한국으로 귀국 예정입니다.

 

-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사람들 간의 거리도 어느 정도 유지하며 생활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