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ilippines/코로나 관련정보

2020년 3월 30일(월) 필리핀 코로나 현황 - 두마게티

by 앤틀러스튜디오 2020. 3. 30.

필리핀 코로나19 현황


필리핀 코로나19 지도



 오늘의 필리핀 코로나 19 확진자 수는 128명이 늘어서 1,546명의 환자가 집계됩니다. 주말을 지난 영향인지, 수행검사수도 다시 감소했고 그로 인해 증가한 확진자의 수 또한 비교적 적었습니다. 코로나 19 검사를 했을경우 거의 절반 수준(금일 누적 확진자/검사수 : 46.8%) 경우 확진 판정을 받으니 검사 인원이 늘어나는 만큼 확진자의 인원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3월 28일 이후로 확진자의 거주지역 관련 정보가 업데이트 되지 않고 있습니다. 필리핀 정보 코로나19 관련 현황 홈페이지의 지도 표시방식의 변경이 있었는데, 그로 인해 늦어지는 것인지 추측만 할 뿐입니다. 

 일부 확진자의 경우, 다바오 시티로 거주지역이 표시가 되는데, 현재 민다나오의 다바오 시티의 확진자 인원은 40명으로 루손섬 이외 지역으로는 가장많은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자료 출처 : 필리핀 보건부 통계자료




 



 대한민국 국내 


1. 한국행 입국 절차 관련 공지

1) 탑승 전 발열검사 관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2020년 3월 30일(월) 0시부터 외국발 한국행 항공기의 모든 탑승자를 대상으로 발열검사를 실시하여 발열 증상자에 대한 항공편 탑승을 불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발열검사는 탑승구에서 비행기 탑승 전 시행되며, 발열검사 결과 37.5도 이상인 경우 탑승 불허하고 항공권은 변경 또는 환불 조치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입국자 2주간 의무 자가격리 관련

우리 정부는 2020년 4월 1일(수) 0시 이후 입국하는 사람은 증상이 없더라도 국적을 불문하고 2주간 의무적으로 자가 또는 시설에서 격리조치 할 예정입니다.

특히, 내국인도 국내 거주지가 없거나 자가 격리가 어려운 경우 시설에 격리되며 시설격리에 소요되는 비용(일 10만원)은 본인이 부담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외국인의 경우 단기체류(90일 이하) 비자 소지자는 14일간 시설격리되며, 장기체류 비자 소지자는 자가격리하되 국내 거주지가 없거나 자가 격리가 어려운 경우 내국인과 마찬가지로 시설에 격리됩니다.(외교, 관용, 협정 비자 소지자 제외)


* 단, 단기체류 외국인에 한하여 중요한 사업상 목적, 학술적 목적(국제회의 등), 기타 공익적 또는 인도적 목적이 있다고 사전에 재외공관에서 판단하는 경우 격리 면제서를 발급받아 입국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격리규정을 위반한 경우 현재는 300만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나, 개정된 검역법,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4.5 부터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되니, 입국하시는 분들은 격리규정을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주필리핀 대한민국 대사관





 필리핀 국내 


1. 세부지역 코로나19 확산 관련 신변안전 유의안내

1) 중부비사야 지역 보건청(DOH7)은 2020년 3월 29일(일) 현재 세부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는 25명으로 이 중 5명이 사망하고, 1명이 완치되었으며, 나머지 19명은 입원 치료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 치료 중인 확진자 19명을 지역별로 보면, 세부시 15명, 세부주 1명, 라푸라푸시 2명, 만다웨시 1명 등입니다.

* 그 외에 심각한 급성호흡기 감염 증세를 보이는 환자가 206명, 독감 유사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1,319명이고, 모니터링 대상자는 17,105명 입니다.

- 필리핀 보건부 홈페이지에 따르면, 3.29(일) 16시 현재 필리핀 전체의 코로나19 확진자는 1,418명, 사망 71명, 완치 42명 등입니다. 지금까지 3,113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완료했습니다.


2) 이와 관련, 세부를 포함한 비사야 지역 교민 여러분들께서는 관할 지방정부의 격리 지침을 준수하고,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하는 등 각별히 주의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출처 : 주 세부 대한민국 분관




2. 네그로스 오리엔탈 Roel Degamo 주지사의 강화된 지역사회 격리 단계 안내.

 Roel Degamo 주지사는 2020년 3월 30일(월) 기자들에게 네그로스 오리엔탈주의 강화된 지역사회 격리(ECQ : enhanced community quarantine)가 2020년 4월 3일부터 최고 14일 동안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4일 후 상황을 평가하고 강화된 지역사회 격리 기간 추가연장 여부를 결정합니다.

 Roel Degamo 주지사 : "강화된 지역사회 격리는 최소 14일동안 유효하며, 주민들의 협조가 없으면 이 기간은 연장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연장된다면 이것은 풀기 어려운 문제가 될 것입니다."


출처 : Yes THe Best Dumaguete 라디오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 






 필리핀 두마게티 

1. 중부 비사야 지역 금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 없음

 보건부 발표에 따르면 2020년 3월 30일(월) 중부 비사야 지역의 필리필 코로나19 바이러스 추가 확진사례는 없습니다. 현재 중부 비사야 지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는 총 30건 입니다.

 세부의 Vicente Sotto Memorial Medical Center에 있는 코로나19 테스트 센터의 53개 샘플에 대한 검사 결과, 양성반응 사례는 없었습니다.


출처 : Yes THe Best Dumaguete 라디오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 



2. 네그로스 오리엔탈주 확진자 관련 정보 공개

 지난 2020년 3월 29일(일) 네그로스 오리엔탈 주에서 보고된 필리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진자가 2명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 환자 CV27 62세 남성 : 코로나19 확진자에게 노출된 적이 있으며, 현재 병원치료중입니다.

- 환자 CV28 49세 남성 : 두바이 여행 이력이 있으며, 두마게티 시티에서 자가격리중에 주정부의 조치에 따라 병원 입원처리 되었습니다.


출처 : Yes THe Best Dumaguete 라디오 채널 페이스북 페이지 


3. 두마게티 현지 상황

 지난 일요일 Roel Degamo 주지사의 발표에 따라 네그로스 오리엔탈 주가 2020년 4월 3일부터 강화된 지역사회 격리 단계에 들어갑니다. 이에 많은 두마게티 시민들이 식료품 및 생활용품 구매를 위해 마트로 몰려들었습니다.

 로빈슨 슈퍼마켓, 리 플라자의 경우 입구에서 번호표를 나누어주고 체온 체크, 손 소독등의 조치 후에 매장 내 일정 인원을 유지하며 영업중이었습니다. 오전 11시경에는 매장입구 밖으로 거의 한블럭이 넘는 거리를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시티몰의 경우 시티몰 내부에 1미터 간격으로 의자를 두고 대기하며 일정 인원을 입장시키고 있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을 위한 내용으로 보이는데, 마트 내부 계산대 부분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붙어서 대기하고 있었기에, 그다지 실효성은 없어 보였습니다.

 대부분의 마트에서 라면, 쌀 등의 포장된 제품의 재고는 충분히 있는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육류 등의 구입이 앞으로 어려울 수 있기에 사람들이 많은 양의 고기를 구매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로빈슨 슈퍼마켓 입구


리 플라자 입구


시티몰 마트 입구


 두마게티 이민청의 경우 금일 영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비자 연장을 위해 이민청을 찾으시는 경우가 많으실 건데요, 기존처럼 내부에 모여서 대기하는 것이 아니라, 한 명씩 안으로 들어가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게 복도에서 번호표를 나누어주고 입장하는 식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강화된 지역사회격리가 이루어질 시, 이민청의 업무가 정확히 어떤 식으로 운영될지 정확한 정보가 없는 상황이라. 이민청 창구에서도 일반 처리방식이아닌 1,000페소를 추가로 내고 빠르게 처리하는 방식인 익스프레스 방식을 권하고 있었습니다. 금일 오전 10시경 비자 연장신청(익스프레스 방식)을 했는데 내일 오후에 바로 여권을 찾아갈 수 있게 조치 중이었습니다. 비자의 연장신청은 만료 기간 이전 2주 전부터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