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etchUp

무료 스케치업 재질 텍스쳐 다운로드 사이트 - 2, 3D jungle

by 앤틀러스튜디오 2021. 4. 13.

Thumbnail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또 다른 스케치업 재질 텍스쳐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사이트 이름은 3D jungle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Sketchup Texture Club과 비슷한 구성을 가지고 있지만 페이지 구성이나 이용방식이 조금 더 직관적인 편입니다 :)

오늘 다뤄볼 3D jungle이라는 사이트는 모든 이미지들이 Seamless Texture입니다. 쉽게 말해서 "경계선이 없는 재질 이미지"라고 보시면 되는데 우리가 모델링은 한 후 재질을 입힐 때 Seamless texture를 사용하지 않게 되면 같은 모양의 타일을 여러 장 붙인 것처럼 경계선이 생겨서 부자연스럽게 보이게 됩니다. 

Seamless texuture의 내용은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으니, 해당 내용과 추천하는 텍스쳐 다운로드 사이트인 Sketchup Texture Club의 내용도 보실 수 있게 한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https://antlerstudio.tistory.com/70

 

무료 스케치업 재질 텍스쳐 다운로드 사이트, Sketchup Texture Club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케치업 재질 텍스쳐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인 Sketchup Texture Club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3D 작업을 할 때면, 모델링 못지않게 중요한 부분이 맵핑입니다. 이쁘게 잘

antlerstudio.tistory.com

 


 

이제 사이트 구성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https://3djungle.net/textures/

 

Seamless textures

This section presents a huge variety of different seamless textures, available for free download, which you can use in your work. Textures play a significant role in 3D design and computer animation. Their quality determine the effectiveness and realism of

3djungle.net

3D Jungle Main

 

 해당 사이트는 별도로 회원가입 없이 자유롭게 이미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구성은 상당히 단순한데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3D MODELSSEAMLESS TEXTURE 이렇게 두 가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이중에 3D MODELS의 경우에는 회원가입이 필요하고 V-ray로 제작되어 있기에 스케치업을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3D Jungle Seamless Texture

 

상단 메뉴의 Seamless Texture 텝을 눌러보면 좌측 편에 재질의 종류가 구분되어 있고 분류를 클릭하게 되면 재질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질들을 살펴보고 원하는 느낌의 재질이 있으면 클릭을 해서 상세 내용을 확인하면 됩니다.

3D Jungle Seamless Texture 1

 

하단에 바로 해당 재질의 Preview가 있기 때문에 이미지를 마우스로 클릭해서 움직여보면서 해당 재질이 자연스럽게 매핑되는지 확인한 후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서 이뻐 보여서 받았다가 정작 매핑을 해보면 어색해서 버리게 되는 사태를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

구성이 간편하고 무료로 이미지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3D jungle사이트 또한 몇 가지 단점이 있기에 해당 부분들을 확인해서 재질을 다운로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File Size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미지의 파일 사이즈가 12.14Mb입니다. 매핑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무겁고 부담스러운 사이즈입니다. 모두 다 이렇게 무거운 이미지는 아닌데 중간중간 이렇게 무거운 이미지들이 섞여있으니 해당 재질이 마음에 드는 경우에는 다운을 받으신 후에 해상도를 줄이는 식으로 용량을 줄여서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스케치업 모델링에 사용되는 이미지는 1Mb를 넘지 않는 편이 작업성에서 좋고 그보다 더 큰 해상도의 이미지를 사용하게 되더라도 작업물의 퀄리티 차이가 크게 나지 않기 때문에 저는 보통 0.5Mb 정도의 매핑용 이미지를 맞춰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3D Jungle Seamless Texture 2

 

 다음으로 이미지 자체의 형태감이나 무늬가 큰 경우에는 Seamless Image라도 반복되고 어색한 느낌이 드는 이미지들이 있었습니다. 사용 방식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다운로드하기 전에 Preview 부분에서 이미지를 늘리고 줄여가며 느낌을 한번 보고 작업을 진행하시면 좋을듯합니다 :)

 

 

 


 

오늘은 스케치업 무료 스케치업 재질 텍스쳐 다운로드 사이트인 3D Jungle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스케치업 모델링을 계속하다 보면 항상 재질들은 모자라기도 하고 아쉽기도 해서 계속해서 찾고 정리하며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그때마다 더 좋은 재질 사이트는 없는지 찾고 알아보는데 많은 시간을 사용하게 됩니다 :)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다듬을 수록 모델링의 퀄리티도 좋아지고 재료가 되는 재질을 보는 눈도 계속 늘어가게 됩니다. 저도 꾸준히 찾아보면서 공유할 수 있는 내용들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